인천시, '송도·석남 연장선' 새 역 이름 선호도 조사

3월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 동안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

등록 2020.03.09 13:53수정 2020.03.09 13:54
1
원고료로 응원
a  인천시 청사와 인천애(愛)뜰.

인천시 청사와 인천애(愛)뜰. ⓒ 인천시

 
인천시(시장 박남춘) 도시철도건설본부(이하 철도본부)는 올해 연말과 내년 상반기에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과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 구간에 신설하는 지하철 역 이름을 짓기 위해 이번달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 동안 시 홈페이지(www.inchoon.go.kr)에서 역 이름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지난 1월부터 2개월 동안 연수구, 부평구 주민과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을 통해 신설 역 이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받아 추천된 5~9개의 역 이름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인천시는 "당초 역 이름 후보군 3~5개를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었다"면서 "그러나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추천받은 역 이름 모두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송도 연장선'의 역 이름 후보군은 인천타워역, 송도랜드마크시티역, 송도달빛축제공원역, 송도국제도시역, 인천대교역이다. '석남 연장선'의 후보군은 백마장사거리역, 산곡청천역, 산곡역, 원적산역, 마장역 등이다.

철도본부는 이번 온라인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달 역명심의위원회의 역 이름 심의를 거쳐 5월 중에 역 이름을 확정해 고시할 예정이다. 

한기용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각계각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올해 하반기부터 연차적으로 개통 예정인 인천 1호선과 서울 7호선 연장구간 신설역 이름을 확정하겠다"면서 "부르기 쉽고, 외국인도 이해하기 쉬운 역 이름을 확정해 신설역 안내 인물 제작·설치, 차량 내방송 제작 등 개통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도연장선 #석남연장선 #역이름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