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코로나191422화

이재정 교육감 "개학연기, 국민 건강 지키는 중요한 결정"

"수업 결손 최소화하기 위한 온라인 강의 강화 하겠다"

등록 2020.03.17 16:10수정 2020.03.17 16:10
0
원고료로 응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교육부의 개학 추가 연기 결정에 대해 "학생 건강은 물론 국민 전체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결정"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이 교육감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개학 연기 방침을 발표한지 1시간 만인 17일 오후 3시께, 이같은 환영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 "교육부의 개학연기 결정은 시도교육청, 질병관리본부, 학부모와 교육현장 의견을 반영한 조치"라며 "교육청은 온라인을 통한 생활지도와 수업결손 최소화를 위한 온라인 강의 등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은혜 장관은 17일 오후 2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유초중고 개학을 당초 23일에서 다음달 3일로 추가 연장 한다"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대입 일정 변경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개학일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바뀔수 있다. 유 장관은 "최악의 경우 더 연기할 수도, 그렇지 않다면 조금 더 앞당길 수도 있지만, 4월 6일 개학을 원칙으로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초·중등학교의 신학기 개학 추가연기 결정을발표하며 판단 근거, 후속 대책 등을 설명하고 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초·중등학교의 신학기 개학 추가연기 결정을발표하며 판단 근거, 후속 대책 등을 설명하고 있다.유성호
 
교육부의 개학 연기는 이번에 3번째다. 1차는 2일에서 9일로, 2차는 9일에서 23일로 연기하는 것이었다.

이번 개학 연기로 총 5주의 휴업이 실시됨에 따라 교육부는 개학 연기 4~5주차에 해당하는 휴업일 10일을 법정 수업일수에서 감축하라고 시도교육청과 학교에 권고했다. 감축한 수업일수에 비례해 수업시수 감축도 허용할 예정이다. 법정 수업 일수는 초중고는 190일, 유치원은 180일이다.

또한 교육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신학기 개학 준비추진단을 구성, 시도교육청과 함께 개학 전후 학교 방역 및 위생관리, 학생 학습지원 대책 등 개학 전 준비 사항을 점검하기로 했다.


새학기 개학이 4월로 늦춰지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휴업 명령을 내린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코로나19 #이재정 #유은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4. 4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