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상인회장단 "이재명, 전(全)도민 재난기본소득 지지"

"지역화폐 지급 재난기본소득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

등록 2021.08.16 14:48수정 2021.08.16 14:48
0
원고료로 응원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단체 상인회장단은 16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전(全)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에 지지 입장을 밝혔다. ⓒ 박정훈


"이재명 경기지사의 전(全) 도민 재난기본소득 지급결정에 대해 환영 성명과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한다."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단체 상인회장단은 16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전(全)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에 지지 입장을 밝혔다.

이날 회장단은 성명서를 통해 "빚더미에 짓눌려 빈민계층으로 전락해 매일같이 고사 직전으로 내몰리는 도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선별에 따른 시간과 행정력 낭비 없이 조속한 집행을 가능케 한 경기도의 용기 있는 결단이 큰 위로와 희망이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사용처와 사용기간이 제한된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은 지역경제의 모세혈관인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도민 모두에게 지급된 재난기본소득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얼마나 큰 활기를 불어넣었는지 우리가 직접 경험하고 체감한 증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이번 전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결정은 경기도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단비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화폐를 통한 선순환 소비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3일 '전(全)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발표'를 통해 "경기도는 재난지원금 보편지급의 당위성과 경제적 효과를 고려해 정부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을 포함해 모든 도민에게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재난기본소득은 단순한 복지정책이 아니라 도민의 가처분소득을 늘려 소비를 촉진하고, 사용처와 사용기간이 제한된 지역화폐로 지급해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인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경제정책"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지역화폐 #재난기본소득 #경기도상인연합회 #소상공인상인회장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