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로그인 없이 수강가능한 자격증 코스 개설

검정고시·취업준비 등 비교과 강의 297개 추가 제공

등록 2021.09.07 15:42수정 2021.09.07 15:45
0
원고료로 응원
 
a  서울런 홈페이지 메인 화면

서울런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서울런 홈페이지


서울시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이 8일부터 비교과 과정 서비스를 개시한다.

지난달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서울런(slearn.seoul.go.kr)은 7일 검정고시, 자격증, 취업 강좌 등 비교과 과정 강좌 297개(검정고시 121개, 전문자격강의 176개)를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2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서울런은 서울에 사는 14세 이상 저소득층 초·중·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 가정 청소년 등 1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강의 서비스다.

자격증 강좌에는 전기기능사(13개)․위험물기능사(17개)․컴퓨터활용 및 워드프로세서(16개)․전산세무회계(45개)․한국사능력검정(6개) 등이며 취업을 위한 NCS특강(5개)과 인·적성특강(14개)이 제공된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없이 '서울런'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오픈강의'도 추가된다. 한식·양식·일식·중식 조리기능사, 제과·제빵 기능사, 일반·피부·네일·메이크업 미용사, 관광통역사 등 38개의 자격증 강좌가 추가된다. 시민교육 분야에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의 유튜브 콘텐츠 등 금융상식 교육이 포함됐다. 

서울런은 내년부터 일반 청소년과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2023년까지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모든 시민의 생애주기에 맞는 평생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대현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에 '서울런'에 추가 개설되는 비교과과정은 검정고시나 취업을 준비하는 저소득층·학교밖·다문화청소년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향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서 확대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