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전략공천 반발 조신 방문... 단식농성 중단

김동연 "향후 정치 일정 같이 가자"... 조신 전 예비후보 "민주당 승리 위해 힘 보태겠다"

등록 2022.05.05 19:20수정 2022.05.05 19:20
0
원고료로 응원
 
a  당의 전략공천에 반발해 11일 째 단식농성을 이어가던 조신 전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5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설득으로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당의 전략공천에 반발해 11일 째 단식농성을 이어가던 조신 전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5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설득으로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 조신캠프

 

당의 전략공천에 반발해 11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가던 조신 전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5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설득으로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앞서 조 전 예비후보는 성남 야탑역 광장에서 무기한 단식 농성에 들어갔다. 

이날 김 후보는 단식 농성장을 전격 방문해 조 전 후보를 위로하며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김동연 후보는 조신 전 예비후보의 뜻과 주장에 동의를 표하며 향후 정치 일정을 같이 하자고 손을 내밀었다. 이에 조신 전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제안을 받아들였다. 

조 전 예비후보는 김동연 후보의 부축을 받고 함께 구급차에 올라 병원으로 향했다. 

앞서 조 전 예비후보는 당이 배국환 전 기획재정부 차관을 전략 공천하자 지난 달 25일부터 분당 야탑역 광장에서 무기한 단식농성에 들어갔다.

당시 조 전 예비후보는 "경쟁력도 상징성도 없는 전직 관료를 이재명 후보의 정치적 고향인 성남시의 후보로 공천하는 것은 당원과 성남시민에 대한 모독"이라며 "민주당 비대위가 지금까지 오랜 시간 피땀 흘려 노력해 온 예비후보들의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고 당원의 단결과 지지자들의 재결집을 통해 성남시장 선거를 이끌어야 한다"면서 공천 철회를 요구해왔다.
#조신 #김동연 #성남시 #경기도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