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대전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람 '청년활동가' 지원한다

이사장 김병국 유임, 상임이사에 김황식 선출

등록 2023.01.15 10:44수정 2023.01.15 11:02
0
원고료로 응원
 
a

계승사업회는 13일 오후 7시 대전NGO지원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이 단체는 올해 주요 사업계획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민주화운동 선후배 한마당, 4.19,5.18,6.10 민주항쟁 기념행사 대전민주화운동사 정리 지역 민족민주열사 희생자 추모사업과 신규사업으로 '청년 펠로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 심규상

 
(사)대전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아래 계승사업회)가 올 신규사업으로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해 지역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청년 활동가를 지원하기로 했다.

계승사업회는 13일 오후 7시 대전NGO지원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이 단체는 올해 주요 사업계획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민주화운동 선후배 한마당 ▲ 4.19, 5.18, 6.10 민주항쟁 기념행사 ▲대전민주화운동사 정리 ▲지역 민족민주열사 희생자 추모사업과 신규사업으로 ▲'청년 펠로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중 '청년 펠로우 사업'(아래, 청년 활동가 지원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도전하는 대전형 청년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모와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 일정 기간 활동비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사업비가 아닌 청년 개인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활동비는 지역 내 뜻있는 단체 및 개인의 후원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계승사업회는 청년 활동가 지원사업비로 올 예산안에 1000만원을 반영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계승사업회 새 임원도 선출했다. 이사장직은 김병국 현 이사장이 유임됐고, 상임이사에 김황식 한남대학교민주동문회 부회장(마당극패 우금치 배우)이 선출됐다.

25명으로 구성된 이사진에는 김현희(전교조대전지부)씨와 이병구(한남대민주동문회,양심과인권-나무 사무처장)씨가 합류했다. 임기는 내년 말까지다.
#대전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청년활동가 #희생자 추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런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2. 2 "어버이날 오지 말라고 해야..." 삼중고 시달리는 농민
  3. 3 "김건희 특검하면, 반나절 만에 다 까발려질 것"
  4. 4 '아디다스 신발 2700원'?... 이거 사기입니다
  5. 5 네이버, 결국 일본에 항복할 운명인가... "한국정부 정말 한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