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특례시의회가 30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회의를 열어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용인시의회
경기 용인특례시의회가 30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회의를 열어 의원연구단체 등록과 활동계획을 승인했다.
이는 의원들의 관심분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연구단체로 승인되면 시의회의 예산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Sports city-용인 Ⅵ, 탄소중립연구소,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 지역중심 문화도시 연구회, 스타트업 101 등이다.
'Sports city-용인 Ⅵ'는 이창식(대표), 김길수(간사), 신나연, 임현수, 박병민 의원(5명)으로 구성됐다. 용인시 체육시설 인프라 개선 및 체육문화 발전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탄소중립연구소'는 신현녀(대표), 이윤미(간사), 유진선, 김희영, 김진석, 이교우, 황미상, 박희정 의원(8명)으로 구성됐다. 용인시의 탄소중립 실천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용인특례시 관광발전을 위한 의원연구단체'는 황재욱(대표), 황미상(간사), 남홍숙, 유진선, 장정순, 김병민, 신현녀, 이상욱, 이윤미 의원(9명)으로 구성됐다. 도시가치 향상과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지역중심 문화도시 연구회'는 박은선(대표), 안치용(간사), 김운봉, 이진규, 김상수, 김영식 의원(6명)으로 구성됐다. 공공청사 및 문화, 교통 인프라 등 용인시의 가치 있는 문화도시 정립을 위한 발전 방안을 연구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101'는 강영웅(대표), 기주옥(간사), 신민석, 김태우, 안지현, 김윤선 의원(6명)으로 구성됐다.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 정책 모델 개발을 통한 청년 실업 해소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시의회는 내달 말까지 추가로 의원연구단체 등록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5개 승인... "공부하는 의회 만든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