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경기침체에 올해 '공무국외연수' 예산 반납

임기향 운영위원장 밝혀 ... 여비 총 1억 1000만원 ... 복지사업 재원으로 사용

등록 2023.09.26 13:41수정 2023.09.26 20:59
1
원고료로 응원
 임기향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이 26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무국외연수 예산 반납을 발표했다.
임기향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이 26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무국외연수 예산 반납을 발표했다.윤성효
 
진주시의회(의장 양해영)는 올해 추진하기로 되어 있던 '공무국외연수' 관련한 예산을 반납하기로 했다. 임기향 운영위원장은 26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예산 반납을 발표했다.

임 위원장은 "전체 의원의 뜻을 모아 올해 편성된 공무국외연수 예산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반납 예산은 의원 공무국외연수비, 국제자매도시 방문 여비와 이에 따른 수행공무원 동행 여비로 총 1억 1100만 원에 달한다.

해당 예산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긴급 복지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될 방침이다. 예산 반납 등은 오는 11월에 열리는 제252회 진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3년도 제3회 추경예산으로 반영된다.

임기향 위원장은 "이번 예산 반납은 지속되는 경기침체, 고유가, 고물가로 인한 시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했다.

진주시의회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에도 공무국외연수비를 반납했다.

양해영 의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곧 있을 2024년 본예산안 심사를 비롯해 지역경제의 회복과 시민들의 안정된 삶을 위해 진주시의회 의원 모두가 올바른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시의회 #공무국외연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3. 3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4. 4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윤 대통령, 매정함 넘어 잔인" 대자보 나붙기 시작한 부산 대학가
  5. 5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