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이낙연 신당? 민주당 정권에서 총리까지 한 분이..."

유튜브 통해 '신당 추진' 중단 촉구... "싸워야 할 대상은 이재명 대표 아닌 윤석열 정권"

등록 2023.12.18 17:13수정 2023.12.18 17:13
0
원고료로 응원
a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이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추진 발표와 관련해 “절대 국민 동의를 받을 수 없고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강력 비판했다. ⓒ 민주당 경기도당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이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추진 발표와 관련해 "절대 국민 동의를 받을 수 없고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임 위원장은 18일 경기도당 유튜브를 통해 "총선이라는 큰 전쟁을 앞두고 '적전 분열'은 적을 이롭게 하는 이적행위"라며 신당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국민들은 늘 분열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이득을 추구하는 세력에게 단호함을 보여줬으며 용서라는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면서 "정치가 국민 눈높이와 상식을 벗어났을 때 결국 종말을 맞게 된다는 것이 역사의 가르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신당 추진은) 민주당 정권에서 최장수 국무총리와 민주당 당 대표를 역임하고 대통령까지 하겠다던 분이 할 행위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임 위원장은 "이낙연 전 대표가 싸워야 할 대상은 이재명 대표가 아니라 윤석열 정권"이라며 "명분도 실리도 없는 이낙연 전 대표의 신당 추진에 동참할 민주당 소속 현역 국회의원은 단 한 명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지난 15일부터 민주당 강득구·강준현·이소영 의원이 낸 '이낙연 전 대표 신당 추진 중단 호소문'에 민주당 의원 100여 명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신당'에 합류하겠다는 현역 국회의원은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임종성 #민주당 #이낙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대통령 온다고 축구장 면적 절반 시멘트 포장, 1시간 쓰고 철거
  2. 2 '김건희·윤석열 스트레스로 죽을 지경' 스님들의 경고
  3. 3 5년 만에 '문제 국가'로 강등된 한국... 성명서가 부끄럽다
  4. 4 미국 보고서에 담긴 한국... 이 중요한 내용 왜 외면했나
  5. 5 '교통혁명'이라던 GTX의 처참한 성적표, 그 이유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