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창원FC 출범 ... 3년만에 법인 설립 완료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구단" 내걸어 ... 프로축구 3부 리그 출전

등록 2024.01.11 15:02수정 2024.01.11 15:02
0
원고료로 응원
a  재단법인 창원FC 출범

재단법인 창원FC 출범 ⓒ 창원시청

 
프로축구 (재)창원FC가 출범했다. 창원특례시는 3년여간의 절차를 마무리하는 설립등기가 지난 10일 완료되어 명실상부한 (재)창원FC가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독립된 법인화한 축구팀만 리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창원시는 2021년 3월 말 경남도와 협의를 시작으로 재단 법인화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창원시는 그동안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윈회 심의·의결, 경남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결과 통보에 이어 지난해 7월 재단법인설립및운영에관한조례를 제정해 공포했다.

이후 창원시는 재단법인 창원FC 설립과 운영계획 방침을 세우고, 임원 모집과 이사회 구성, 사무국 설치 등의 절차를 거쳤다.

서장욱 (재)창원FC 단장은 "경기 성적은 물론 설립 취지대로 지역 축구의 건전한 육성과 체육진흥 및 시민화합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FC 이사장인 홍남표 시장은 "축구단 지속발전을 위한 전문적 조직이 완료되어 우리 시 축구 저변이 더욱 확대되고,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명문 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창원FC는 프로축구 3부 리그에 소속되어 있고, 현재 경남FC는 2부 리그에서 뛰고 있다.
#창원FC #창원특례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쿠데타 막다 옥살이, 63년 만에 무죄 받아든 아들의 한탄 쿠데타 막다 옥살이, 63년 만에 무죄 받아든 아들의 한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