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 운영

학교폭력 접수되면 학교 방문해 해당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

등록 2024.01.22 16:58수정 2024.01.22 16:58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교육청 청사

경기도교육청 청사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퇴직교원 또는 퇴직경찰, 청소년 선도․보호․상담 활동 등의 유경력자로 위촉한다. 730여명을 구성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한다는 게 경기도교육청 계획이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조사와 학교폭력 사례회의 참석, 결과 보고,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정보공유, 사안 조사, 자문을 요청하고 필요 시 심의위원회 참석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면 학교를 방문해 해당 사안을 조사하고 조사보고서를 작성한다. 학교폭력전담기구, 사례회의․심의위원회 등 회의에 참석해 조사 결과를 보고한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이 되고자 하는 이는 오는 22일부터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학교폭력 #경기도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