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순기 대표, 남해군에 1억4천만원 상당 전기렌지 기탁

등록 2024.01.31 09:02수정 2024.01.31 09:02
0
원고료로 응원
a  서순기 디엔디전자 대표, 남해군에 1억 4천만원 상당 이렌지 기탁

서순기 디엔디전자 대표, 남해군에 1억 4천만원 상당 이렌지 기탁 ⓒ 남해군청

 
남해군은 지난 29일 서순기 ㈜디엔디전자 대표가 1억 4000만 원 상당의 전기렌지 280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순기 대표는 남해군 창선면 연곡리 출생으로, 1988년 경기도 안양시에서 국내 최초로 할로겐 렌지를 개발했다. 이후 국내 최초로 한국 조리문화에 안성맞춤인 직화방식 전기렌지 '이렌지'를 생산하고 있다.

서순기 대표는 "향우 기업으로서 고향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결심했다"며 "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살고 있으며, 계속 멀리서도 내 고향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향우기업으로서 대한민국 전문분야에서 명성을 떨치고 계시는 대표님이 정말 자랑스럽고,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고향을 먼저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순기 대표님 같은 분이 많이 계셔서 사회가 더 훈훈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부된 전기렌지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저소득계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해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