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광주갑 함경우 메가공약 2호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

"국도 3호선 직동~야탑 우회로 신설... 출퇴근 고통 개선, 아침 선물할 것"

등록 2024.02.02 10:07수정 2024.02.02 10:07
0
원고료로 응원
a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달 30일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에 이어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달 30일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에 이어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 ⓒ 박정훈


 
함경우 국민의힘 경기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달 30일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에 이어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
 
함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광주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공약으로 메가공약 1호에 이어 메가공약 2호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국도 3호선 직동 인근에서 야탑으로 우회하는 도로를 개통하여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을 해소함으로써 이동시간 단축을 실현할 것이다”면서 “도로교통용량 예측 결과 메가공약 1호와 마찬가지로 LOS ‘D’ 평가 결과가 나와 광주~성남을 이동하는 모든 광주시민 분들의 교통편익을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광주시의 고질적인 교통체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인근 지자체, 특히 성남시와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성남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교통 체증을 확실하게 해소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함 예비후보는 작년 12월 12일 출마선언을 통해 광주시의 교통난 해소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다. 앞서 시민들에게 아침을 선물하기 위해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을 발표했다.
 
#함경우 #광주시 #광주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