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남 문진석·강훈식·황명선 단수공천 확정

등록 2024.02.23 13:14수정 2024.02.23 13:14
0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이 22일 문진석, 강훈식, 황명선 예비후보를 단수공천했다. ⓒ 이찰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 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 충남 천안시갑에 문진석 의원, 아산시을에 강훈식 의원, 논산·계룡·금산에 황명선 전 논산시장을 단수 공천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황명선 전 시장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는 희망의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황 전 시장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데 앞장서라는 당의 결정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민주당의 승리를 함께 만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을 제대로 챙기는 따뜻한 민생 정치,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대변하는 희망의 정치를 실천해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보답하겠다"며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충남 3인 후보 외에도 충청권에서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3선), 임호선 의원(증평진천음성·초선), 강준현 의원(세종을·초선)을 단수 공천했다. 충북 충주는 3인 경선 지역구로 선정돼 김경욱 전 국토교통부 제2차관, 박지우 전 지역위원장, 맹정섭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치를 예정이다.
#문진석 #황명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80대 아버지가 손자와 손녀에게 이럴 줄 몰랐다
  2. 2 "은혜 모른다" 손가락질에도... 저는 부모와 절연한 자식입니다
  3. 3 "이재용은 바지회장"... 삼성전자 사옥앞 마스크 벗고 외친 젊은 직원들
  4. 4 "내 연락처 절대 못 알려줘" 부모 피해 꽁꽁 숨어버린 자식들
  5. 5 한국에서 한 것처럼 했는데... 독일 초등교사가 보내온 편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