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부천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 돼 부천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24일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이재영(더불어민주당, 부천3) 경기도의회 의원과 함께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이하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상담회는 부천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인 이재영 의원은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한편, 재정자립도에 따른 도비 매칭 사업에서 발생하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조례 개정 등 제도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의원은 이날 경기신보 부천지점에서 염정호 경영지원그룹 이사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받은 후, 지점을 방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들을 만나 보증 상담을 진행하며 고충을 경청했다. 이날 한 소상공인은 "코로나19 동안 저금리 자금 지원을 받았으나, 경기침체로 인해 상환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금리 부담까지 더해져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경기도의회가 현장에 직접 나와 상담해 주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