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정인매리(鄭人買履: 정나라 사람이 신발을 사러간다는 고사)가 생각나는 글입니다. 허보다는 실이 중요한 시간입니다.
  2. 박근혜 대통령은 안양-수원 복선 전철 건립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본다. 이 사업이 이루어 지면 이 구역에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의 지하철 이용이 보다 편리해 질것이다. 가끔 출퇴근시간에 1호선 지하철을 탈때면 이곳이 지옥이로구나 하는 느낌을 갖기에 지하철을 탈때면 망설여 진다. 보다 많은 사람들의 지하철 이용을 위해 수원-안양간 전철 복선화 사업은 반드시 이루어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3. 스마트폰 보다는 한권의 책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큰일을 해낸 사람들의 공통점은 수불석권하는 습관이지요. 늘 책을 들고다니는 습관요^^
  4. 정약용의 독서법은 한양대학교 정민교수의 에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 이번 글을 쓰면서 저도 많이 배웠답니다.
  5. 지금 정조의 독서법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정조의 독서법에 관한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그후엔 세종대왕의 것도^^
  6. 좋은 독서습관이 좋은 사람을 만든다고 합니다. 독서관련책을 읽다보니 독서습관이 바뀌는 것 같아 좋답니다.
  7. 전 다산을 만나면 어쩐지 기분이 좋아요^^ 책읽기와 글쓰기를 많이 하신 분이라 조선의 큰학자로 이름이 있기 때문일까요?
  8. 독서를 하는 이유 중에는 목표를 정해놓고 하는 독서가 있지요. 그런 독서가 가장 실용적이고 목적이 있기 때문에 더 얻느것이 많다고 봐야 겠지요. 늘 독서하는 습관이 몸에 배시길 기원합니다.^^
  9. 감사합니다. 새로운 독서의 세계로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