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충남 논산에서 엘리베이터 침수로 1명 숨져

탑정호 상류 범람으로 일부 제방 붕괴, 농경지 침수 피해 속출

등록 2024.07.10 08:26수정 2024.07.10 10:21
0
원고료로 응원
 
a  10일 오전 2시 52분께 충남 논산시 내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 2층에서 승강기가 물에 잠겼다는 신고와 함께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는  사람살려달라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 관계자는 "오전 5시 55분 께  남성 한 명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현재신원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10일 오전 2시 52분께 충남 논산시 내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 2층에서 승강기가 물에 잠겼다는 신고와 함께 엘리베이터 안에서 사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는 사람살려달라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 관계자는 "오전 5시 55분 께 남성 한 명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현재신원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 서준석

 
[기사 보강 : 10일 오전 10시 21분]

10일 밤사이 쉴 새 없이 쏟아진 비로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충남 논산에서는 1명이 숨지고 상류 지역 농경지가 물에 잠겼다.

이날 오전 2시 52분께 충남 논산시 내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 2층에서 승강기가 물에 잠겼다는 신고와 함께 승강기 안에서 사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구조대가 이날 4시께 승강기 문을 개방했지만, 해당 건물이 지하 2층 천정까지 침수돼 진입이 늦어지면서 남성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소방 관계자는 "오전 5시 55분께 남성 한 명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현재 신원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 오피스텔에는 60명이 거주 중이다.
 
a  탑정호 상류인 논산시 양촌읍 신흥리의 경계지역인 전북 완주군에서 많은 물이 유입되면서 제방이 붕괴되면서 도로에 물이 차오르고 있다.

탑정호 상류인 논산시 양촌읍 신흥리의 경계지역인 전북 완주군에서 많은 물이 유입되면서 제방이 붕괴되면서 도로에 물이 차오르고 있다. ⓒ 서준석

 
탑정호 상류 지역인 논산시 양촌읍 신흥리는 경계 지역인 전북 완주군에서 물이 쏟아져 유입되면서 일부 제방이 붕괴했다. 이 일로 오전 7시 현재 물이 도로에 계속 차오르고 있다.

침수 피해 신고도 잇따르고 있다. 논산시 부적면 아호리는 불어난 물로 비닐하우스가 잠기면서 딸기, 오이 등 여러 육묘가 물에 잠겼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피해 면적은 집계되지 않고 있다.
 
a  논산시 부적면 아호리 비닐하우스가 물에 잠겼다. 비닐하우스에는 딸기, 오이 등 육묘를 재배중이었다.

논산시 부적면 아호리 비닐하우스가 물에 잠겼다. 비닐하우스에는 딸기, 오이 등 육묘를 재배중이었다. ⓒ 서준석

 
전북 완주군의 운주면의 경우 장선천이 넘치면서 주민 여러 명이 음식점 옥상 등 높은 곳에 올라가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이날 7시 기준 누적 강수량(mm)이 충남 서천 285, 논산 248, 금산 226.6에 이른다고 밝혔다. 인근 전북의 경우 함라(익산) 306, 어청도(군산) 294.5, 덕유산(무주) 장수 237.2, 진안주천 208.5로 집계됐다.


충남도교육청은 논산 양촌초, 도산초, 벌곡초, 성덕초, 강경중, 건양중-고, 쎈뽈여중- 고 등 9개 임시휴교령을 내렸다.
 
a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리 도로에 전봇대가 넘어져 길을 막고 있다.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리 도로에 전봇대가 넘어져 길을 막고 있다. ⓒ 서준석

 
#논산시 #기상청 #사망 #승강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그저 스쳐지나가버리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저의 생각을 담아 보았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