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마을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선다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등록 2024.08.19 14:08수정 2024.08.19 14:08
0
원고료로 응원
a  2024년 서산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홍보 포스터

2024년 서산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홍보 포스터 ⓒ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가 오는 24일 음암면 탑곡4리 박첨지놀이전수관에서 '2024년 서산시 찾아가는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충남마을만들기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마을이야기란 주제로 펼쳐지는 행사는 ▲식전공연(풍물) ▲마을은 안녕하십니까/체험행사 ▲점심식사 ▲본행사(마을소개, 공연 등) ▲평가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는 마을 리더들이 모여 현재 상황과 공동과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가는 협의체로 마을 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 스스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29일 충남에서 14번째로 창립했다.

앞으로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는 고령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농촌소멸을 극복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농촌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을 간 정보 공유와 정책 제안을 활성화해 모범이 되는 마을 만들기 모델을 창출, 활력 넘치는 마을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김우동 초대협의회장은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창립 후 처음 준비한 큰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을 당부한다"면서 "남은 시간 동안 이번 행사를 알차게 준비하는 것은 물론 서산시의 각 마을이 활기차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서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 #공동체한마당 #박첨지놀이전수관 #김우동회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4. 4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