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게 산다!'... 31일 '지페어 코리아' 개막

경기도-경과원, 중소기업 국내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록 2024.10.24 18:49수정 2024.10.24 19:49
0
원고료로 응원
 '지페어 코리아' 포스터
'지페어 코리아' 포스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재밌게 산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지페어 코리아, G-FAIR KOREA 2024)의 슬로건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코트라가 함께 주관하는 '지페어 코리아'는 산업과 무역구조가 복잡해지고 무역환경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 수출 전문 전시회…. 530여 개 기업, 800명 국내외 바이어 참가

올해로 27회를 맞은 '지페어 코리아'는 약 800명의 국내·외 바이어를 유치하는 전국 최대 규모 중소기업 수출 전문 종합전시회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연속으로 참가한 기업은 173개 사로 작년 대비 재 참가율 32.6%를 달성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주요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회는 뷰티, 식품, 생활용품, 건강·헬스, 미래 산업 등 5개 테마로 구성돼 총 530여 개 기업이 참가, 600개 부스로 운영된다.

아울러 ▲수출·구매상담회 ▲IR 피칭 ▲FTA 활용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해외 판로를, 스타트업은 투자 유치 기회를 얻게 된다.


 '지페어 코리아' 사전 등록 팝업
'지페어 코리아' 사전 등록 팝업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 소비재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의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과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또한, 참가기업 중 상위 30개 사의 우수제품을 선정하고, 제품을 별도 전시한 어워즈 존도 구성했다. 전시회 참가기업의 제품 중 혁신적이고 사업성이 뛰어난 기술 제품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시상하여 수상 기업의 대외 홍보 및 시장경쟁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지페어 코리아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의 장으로서 대규모 국내·외 바이어 간 만남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우리 중소기업들의 제품과 기술의 우수성을 함께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페어 코리아' 참관을 원하면 공식 홈페이지(www.gfair.or.kr)에서 사전등록 신청을 하면 되고, 행사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지페어코리아 #경기도 #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기업수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2. 2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3. 3 거짓으로 거짓을 덮는 정권, 국민이 그리 우습나 거짓으로 거짓을 덮는 정권, 국민이 그리 우습나
  4. 4 명태균, 김영선에게 호통 "김건희한테 딱 붙어야 6선... 왜 잡소리냐" 명태균, 김영선에게 호통 "김건희한테 딱 붙어야 6선... 왜 잡소리냐"
  5. 5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