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페어 코리아' 포스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재밌게 산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지페어 코리아, G-FAIR KOREA 2024)의 슬로건이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코트라가 함께 주관하는 '지페어 코리아'는 산업과 무역구조가 복잡해지고 무역환경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 수출 전문 전시회…. 530여 개 기업, 800명 국내외 바이어 참가
올해로 27회를 맞은 '지페어 코리아'는 약 800명의 국내·외 바이어를 유치하는 전국 최대 규모 중소기업 수출 전문 종합전시회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연속으로 참가한 기업은 173개 사로 작년 대비 재 참가율 32.6%를 달성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주요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회는 뷰티, 식품, 생활용품, 건강·헬스, 미래 산업 등 5개 테마로 구성돼 총 530여 개 기업이 참가, 600개 부스로 운영된다.
아울러 ▲수출·구매상담회 ▲IR 피칭 ▲FTA 활용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해외 판로를, 스타트업은 투자 유치 기회를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