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호텔식 기숙사 신축

이중창문, 커텐, 인터넷 랜 시설까지 호텔급 수준

등록 2003.01.23 10:24수정 2003.01.23 12:38
0
원고료로 응원
2-3평 남짓한 좁은 공간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새우잠을 잤던 80-90년대 대학 기숙사 문화가 사라지고 버튼만 누르면 난방에서 온수까지, 호텔에 버금가는 학생 기숙사가 등장할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나주 동신대는 최근 기존 학생생활관을 최신식 학생기숙사로 변모시킬 예정으로 최신 기숙사 신축계획을 수립하고 나섰다.

동신대에 따르면 동신대는 올해 학생복지시설면에 대폭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연면적 4천평의 교내 기숙사 부지를 설정하고 올 상반기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04학년도 신입생들부터는 입주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동신대는 그동안 기존의 교내에 설립된 학생생활관이 노후되고 각종 시설들이 불편했다는 학생들의 의견이 많아 지난 12월 교내 학생생활관을 폐관하고 보다 안락한 시설과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최신 호텔식 기숙사 신축 방침을 세웠다.

지하 1층, 지상 8층 내년부터 입주 가능

a 2004년 입주할 동신대 호텔식 기숙사 조감도

2004년 입주할 동신대 호텔식 기숙사 조감도

기존 학생생활관 자리에 신축될 기숙사는 지하 1층, 지상 8층으로 수용인원은 8백명. 2인1실 사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으로 이미 기숙사 건립이 완공됐거나 현재 추진중인 타 대학과 명백하게 차별화를 선언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각 실에는 이중창문과 커텐은 물론 책상 의자 침대 옷장 책꽂이 등을 각각 2개씩 설치하고 신세대들에 맞춰 인터넷 랜시설도 설치될 전망이다.


이밖에 화장실과 샤워실도 최신 호텔식으로 마련하며 각 층별 휴게실 공간은 물론 로비 인근에 컴퓨터와 프린터 스캐너 등이 구비된 멀티미디어실을 둬 인터넷 검색과 리포트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헬스장과 에어로빅 탁구대 등 운동시설을 기숙사내에 구비하도록 하며 자동세탁기 건조기 전기다리미 등이 설치된 공동 세탁실 및 대형멀티비전이 구비된 카페식 식당도 마련할 계획이다.


송경용 동신대 사무처장은 "대기업의 연수원이나 호텔급 수준으로 학생 기숙사를 마련할 것"이라면서 "지방거주 학생들의 편의를 돕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좀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자는게 학교의 기본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신대는 올 들어 그동안 기동제(정문 옆 연못) 매입관련 행정적인 문제로 지연돼온 정문건립을 조만간 추진할 예정이며 기숙사가 착공되는 대로 최신식 체육관을 짓기로 하는 등 학생복지부문에서 타 대학과 차별화를 시도하며 대폭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매일신문에서 역사문화전문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관심분야는 사회, 정치, 스포츠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전세 대출 원금, 집주인이 은행에 돌려주게 하자"
  2. 2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단풍철 아닌데 붉게 변한 산... 전국서 벌어지는 소름돋는 일
  3. 3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늙음은 자전거 타는 친구가 줄어들고, 저녁 자리에도 술이 없다는 것
  4. 4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한달이면 하야" 언급한 명태균에 민주당 "탄핵 폭탄 터졌다"
  5. 5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대법원에서 '라임 술접대 검사 무죄' 뒤집혔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