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하늘 무지개 뜨다!

갑자기 찾아온 반가운 손님

등록 2003.04.25 19:46수정 2003.04.25 21:09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봄 장마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비가 잦았던 이번 주. 아침 일기예보에서는 분명 오후부터 비가 갠다고 예보했지만 오후 5시가 되도록 빗소리는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사무실 사람들은 각자 우산을 챙겨들고 퇴근했고, 마무리를 지어야할 일 때문에 혼자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와 씨름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내심 주말에 예정했던 봄나들이를 비 때문에 취소해야할 것 같아 우울해하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사무실 베란다에서 찍었습니다
사무실 베란다에서 찍었습니다김용운
6시가 지나고 햇빛이 살그머니 사무실로 숨어 들어왔습니다. 날씨가 개는 것도 같아 사무실 베란다에 나가 무심코 창문을 열고 바깥을 보았습니다. 그 순간 동대문 쪽으로 무지개가 찬연한 빛깔을 뽐내고 길게 하늘로 솟아있었던 것입니다. 예고 없이 나타난 무지개를 보고 반가운 마음에 허겁지겁 사무실에 있는 디지털 카메라로 그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집에 있는 내 카메라를 갖고 오는 것인데. 사무실에 있는 카메라는 줌 기능도 없고 화소도 많지 않은 스냅용 디지털 카메라라 평소 잘 가지고 다니다 오늘은 안 가져 온 제 카메라가 무척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무지개의 모습을 담으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서울 시내의 하늘에서 무지개를 본 것이 무척이나 오래간만이었기 때문입니다.

25일 오후 6시 40분경
25일 오후 6시 40분경김용운
제가 어렸을 적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서울 하늘에서 무지개를 보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당시 서대문구에 있는 북아현동 달동네에 살고 있었는데 남산이 빤히 마주보이는 동네였습니다.

소나기가 그치면 종종 남산위로 무지개가 걸쳐지곤 했습니다. 어린 마음에 그 무지개는 남산타워에서 쏜 레이저 광선이 아닐까 무척 궁금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지개를 카메라에 담고 나니 얼른 사는 이야기에 글을 올리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비록 흐릿하게 나온 무지개 사진이지만 오늘 서울 시내 하늘에 뜬 무지개를 본 다른 분들이 만약 이 글을 읽는다면‘나도 오늘 무지개를 봤어’하고 반가운 기분으로 그 때를 다시 떠올려 보실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어느새 하늘에서 어둠이 내리고 무지개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그 사라지는 것들을 카메라에 담아 글을 올리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 무슨 기삿거리가 되겠느냐고 되묻고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하지만, 작은 감동이라도 나눌수록 커지는 것이 아닐까요? 오늘 뜻하지 않게 본 서울시내의 무지개는 너무나 반가웠고 푸석한 일상에 작은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무지개가 작은 감동으로 다가왔던 분들이 저만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후 7시 10분경 벌써 어둑어둑해진 하늘 입니다.
오후 7시 10분경 벌써 어둑어둑해진 하늘 입니다.김용운
그 분들에게 저 너머 누군가도 무지개를 보고 자신과 똑같이 감탄사를 내뱉고 있었음을.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아름다움에 대하여, 한때 자주 볼 수 있었던 아름다움에 대하여 아쉬워하는 사람이 또 한 명 있었음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유인촌의 문체부, 청소년은 건드리지 말았어야 했다 유인촌의 문체부, 청소년은 건드리지 말았어야 했다
  2. 2 "손님 이렇게 없을 줄은 몰랐다"는 사장, 그럼에도 17년차 "손님 이렇게 없을 줄은 몰랐다"는 사장, 그럼에도 17년차
  3. 3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에 '조선일보' 왜 이럴까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에 '조선일보' 왜 이럴까
  4. 4 "주변에 주식 투자로 5천만원 이상 번 사람 있나요?" "주변에 주식 투자로 5천만원 이상 번 사람 있나요?"
  5. 5 윤 대통령 측근에 이런 사람이... 대한민국의 불행입니다 윤 대통령 측근에 이런 사람이... 대한민국의 불행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