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오후 2시 희망의 태극기 흔들어요!

'광복절 기념 태극기몹 개최' 국내 및 해외교포 신청 줄이어...

등록 2004.08.13 16:34수정 2004.08.13 17:16
0
원고료로 응원
'광복절! 희망의 태극기를 흔들자!'

밖으로는 중국의 고구려역사침탈로 어수선하고 안으로는 악화된 경제여파로 분위기가 가라앉은채 맞이하는 59주년 광복절.


그야말로 민족 에너지가 악화 일로를 걷고 있는 이 시점에 민족자긍심을 회복하기위해 지난 3·1절 만세프로젝트에 이어 '광복절기념 태극기몹' 행사가 네티즌 및 해외교포들의 참여로 전세계에서 일제히 펼쳐진다.

a 네티즌들이 퍼나르고 있는 8.15 행사 포스터

네티즌들이 퍼나르고 있는 8.15 행사 포스터 ⓒ 국학원

행사 내용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모처에 모여 8·15선언문을 낭독하고 태극기 만세 삼창과 애국가 제창을 한 뒤 해산하는 것.

이 행사는 고구려지킴이운동으로 널리 알려진 순수 민간 교육기관인 국학원이 주최하기는 하지만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 그간 활발한 활동을 해온 대표적인 네티즌 역사카페인 '고구려지킴이'(http://cafe.daum.net/Goguryeoguard) 회원들이 그 활동의 중심에 있다.

고구려지킴이 회원 6500명은 대부분 10대이며 지난 '고구려지킴이 120만명 서명운동'에서부터 각종 고구려지킴이 활동에 앞장섰던 열성파 회원들이다.

이같은 10대 네티즌들의 활동에 (사)국학원 산하 청년단체인 국학원청년단과 최근 고구려지킴이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있는 '국학운동시민연합'도 가세 현재 참여열기가 한껏 고조된 상태다.


홍보는 한국 네티즌들의 특유의 순발력과 열정으로 순식간에 인터넷에 널리 퍼진 상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사이기 때문에 광복절 오후 2시에 태극기를 갖고 행사장으로 가면 된다. 행사장 역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확정된 장소는 국학원 커뮤니티인 국학원넷(www.kookhakwon.net)에 올라와 있다.


국내는 물론이고,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교포들의 참여신청도 속속 올라오는 중이다.

광복절! 희망의 태극기를 다같이 날려보는건 어떨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4. 4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5. 5 "이러다 임오군란 일어나겠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대통령 "이러다 임오군란 일어나겠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