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 '쏙~' 섬유 소재 두루마리 키보드 등장

영국 신생업체 엘렉센 개발... 스마트폰·PDA용 무게 68g 불과

등록 2005.05.27 18:16수정 2005.05.27 19:04
0
원고료로 응원
a

ⓒ 엘렉센 홈페이지.


a

ⓒ 엘렉센 홈페이지.

딱딱하고 무거운 키보드를 주머니에 접어 휴대할 수 있는 섬유소재의 키보드가 등장했다.

영국의 신생기업 엘렉센(Eleksen, www.eleksen.com)이 '두루마리 키보드'를 출시하기 위해 PC 주변기기 업체들과 협의를 추진중이라고 세계적 IT 전문지 < CNET >이 25일자(현지시각)로 보도했다. 섬유 재질로 제작된 이 키보드의 가격은 99달러, 원화로 환산하면 약 10만원 가량이다. 스마트폰이나 PDA, 핸드헬드 컴퓨터 용으로 개발됐다.

CNET은 이 두루마리 형태의 키보드는 올해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다음 주 대만에서 열릴 컴퓨텍스를 시작으로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키보드의 크기는 가로 306mm, 세로 114 mm로 노트북용 키보드와 비슷한 수준이다. 배터리가 장착되지 않았을 때 무게는 68g에 불과하다. AAA 배터리 두 개로 10시간 동안 타이핑을 할 수 있다.

한편, 이에 앞서 국내 벤처업체인 플렉시스는 지난해 실리콘 소재의 두루마리 키보드를 제작해 선보인 바 있다. 섬유로 제작된 엘렉센의 키보드보다 두배 이상 무겁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