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승강장 추락사고 때 비상정지버튼 누르세요

철도공사, 수도권 전철역 승강장에 20m 간격 '열차비상정치버튼' 설치

등록 2005.06.21 11:59수정 2005.06.21 12:04
0
원고료로 응원
a 수도권 전철역에 설치된 열차비상버튼.

수도권 전철역에 설치된 열차비상버튼. ⓒ 철도공사 제공

한국철도공사는 21일 수도권전철역 승강장에서의 승객 투신과 실족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열차비상정지버튼'을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열차비상정지버튼'은 열차를 기다리는 승객이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위급상황일 때 운행중인 전동차를 긴급히 정지시킬 수 있는 장치. 철도공사는 이 장치를 역 승강장 기둥에 약 20미터 간격으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철도공사는 7월부터 경인선 부천역과 과천선 범계역 승강장에 우선 설치해 시범운영을 한 뒤 문제점 등을 보완해 내년 말까지는 수도권전철 전구간(123개역)으로 확대할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철도공사는 역내 스크린도어 설치를 확대하고 전철역과 전동차 내 방송·홍보포스터게시 등을 통해서도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4. 4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