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후보들이 서명한 안양시 정책선거실천 협약문최병렬
서명이 끝난 뒤에는 5·31 좋은정책 안양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단체들이 작성한 '안양시장 후보에게 전달하는 정책제안문'이 예비후보들에게 전달됐다. 제안문에는 시민참여 정책 5대 공약안과 안양지역정책 27대 공약안이 담겨있다.
시민참여 정책 5대 공약안은 안양시 주민참여 기본조례 제정, 안양시 예산편성의 주민분권 및 안양시 주민참여 예산제 조례제정, 의회 사무국 및 전문위원 인사권 독립, 위원회 제도의 개선, 정보공개공표 제도 도입 및 정보공개위원회 설치 등이 주요 내용이다.
안양지역정책 27대 공약안에는 환경, 교통, 여성, 교육, 복지, 청년, 청소년, 언론, 통일 등의 내용이 담긴 가운데 시민단체들은 "제시하는 32개의 정책공약안을 안양시장 후보들이 적극 수용하여 시민들과 상호교류 및 호흡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5·31 좋은정책 안양네트워크는 "각 후보들의 정책을 검증하고 유권자들이 비교 평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양시장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부터 매니페스토 운동의 목적인 정책선거와 책임정치가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5·31 좋은정책 안양네트워크에는 안양의왕경실련,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안양여성회, 안양지역시민연대, 안양여성의전화, 안양포럼, 안양사랑청년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안양시지회, 안양KYC, 안양YMCA, 안양YWCA, 안양전진상복지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최병렬 기자는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공유하기
안양시장 후보들 "정책을 가지고 경쟁 펼칠 것"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