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보는 추석맞은 재래시장

바겐세일하는 재래시장 풍경

등록 2007.09.22 09:24수정 2007.09.22 09:26
0
원고료로 응원
play

부산구포시장 ⓒ 조민경


추석 대목을 맞은 부산의 한 재래시장을 다녀왔습니다. 대형마트들이 많이 들어선 가운데 이에 맞선 재래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눈에 띠였습니다. 시장의 상징적인 인테리어를 그 시장의 특색을 살려 디자인하고 여러 시장들이 함께 참여한 '공동 바겐세일' 행사 등이 그것입니다.

부산진시장과 평화시장, 부산전자종합시장, 구포시장, 동래시장, 해운대시장 등 25개 재래시장이 참여해 의류, 신발, 건어물, 선물세트 등 100여 개 품목을 최고 80%까지 할인판매하는 '바겐세일' 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시중의 대형마트와는 또 다른 명절느낌을 갖게 해주고 사람냄새가 물씬 풍기는 재래시장의 '손님 끌기 이벤트'가 얼마나 큰 성과를 거둘지는 알 수 없지만, 이런 노력이 시민들을 다시 재래시장으로 발길을 돌리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미디어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미디어다음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추석 #동영상 #재래시장 #부산 #구포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3. 3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4. 4 "개발도상국 대통령 기념사인가"... 윤 대통령 5·18기념사, 쏟아지는 혹평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