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도 울고가실 'Sejong 여주!'

경기도 여주군 새 도시 표어 논란

등록 2008.10.09 15:52수정 2008.10.09 17:01
0
원고료로 응원
a  세종대왕릉(영릉)이 관내에 있는 경기도 여주군이 새 도시 상징으로 발표한 'Sejong 여주'

세종대왕릉(영릉)이 관내에 있는 경기도 여주군이 새 도시 상징으로 발표한 'Sejong 여주' ⓒ 여주군 보도자료

제 562돌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 능이 있는 경기도 여주군이 지난 9월 30일 새 도시 표어(옆 그림)로 내놓은 'Sejong 여주'를 두고 "황당하다"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한글의 아름다움이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는 마당에 알파벳 'Sejong' 아래 조그마한 글씨로 '세종여주'라고 한글로 쓴 것은 주객이 완전히 전도됐다는 것.


여주읍에 사는 30대 직장인 이아무개씨는 "세계화는 가장 전통적인 것에서 비롯된다"면서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한글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했다면 여주군은 전국에서도 앞서 나가는 의식 있는 지자체로 평가받았을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이씨와 함께 있던 여자친구 김아무개씨도 "여주의 영문명을 형상화한 것도 아니고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의 영문명을 형상화하다니 참 어이없다"며 웃었다. 차라리 한글을 멋지게 형상화한 '세종'을 주 도안으로 하고 조그마한 글씨로 'Sejong Yeoju'를 넣었어야 했다는 것.

이에 대해 이번 도시 표어를 디자인한 '메스C&G'의 오아무개 이사는 "한글의 세계화, 세종대왕의 세계화를 기치로 내걸고 디자인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군은 새 도시 표어를 '여주군민의 날'(10월 10일) 행사장에서 선포할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세종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세종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주 #세종대왕 #한글날 #한글 #세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5. 5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