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예술극단 '돈키호테', '장자번덕' 대거 참여

7월 23일~24일, 경남 사천시 사천문화예술회관서 첫 공연

등록 2009.05.19 17:49수정 2009.05.19 17:49
0
원고료로 응원
a  5월18일 오후 5시 사천시 궁지동 극단 '장자번덕'에서 열린 경남예술극단 제9회 정기공연 '돈키호테' 제작발표회.

5월18일 오후 5시 사천시 궁지동 극단 '장자번덕'에서 열린 경남예술극단 제9회 정기공연 '돈키호테' 제작발표회. ⓒ 허귀용

5월18일 오후 5시 사천시 궁지동 극단 '장자번덕'에서 열린 경남예술극단 제9회 정기공연 '돈키호테' 제작발표회. ⓒ 허귀용

 

경남예총이 경남예술극단 제9회 정기공연 작품으로'돈키호테'를 무대에 올리기로 한 가운데 사천지역 극단인 '장자번덕'의 이훈호 대표가 연출을 맡는 등 장자번덕 배우와 스텝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상남도연합회(줄여 경남예총)은 지난 18일 사천시 궁지동 극단 '장자번덕'에서 경남예술극단 제9회 정기공연 작품인 '돈키호테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a  '돈키호테' 발표회에 참석한 배우들과 스텝들.

'돈키호테' 발표회에 참석한 배우들과 스텝들. ⓒ 허귀용

'돈키호테' 발표회에 참석한 배우들과 스텝들. ⓒ 허귀용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승규 한국연극협회 경남지회장과 이종일 경남예총회장, 이홍식 경남도 문화예술계장, 이훈호 장자번덕 대표, 돈키호테 출연진과 스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작품 '돈키호테'에는 사천지역 극단 '장작번덕'의 배우들과 스텝들이 대거 참여했다.

 

연출을 맡은 이훈호 대표에 이어 ▲산초 판사와 산손 카라스코 역에는 올해 경남연극제에서 연기대상과 신인연기상을 각각 수상한 한갑수 상임단원과 구민혁 상임단원 ▲알돈자 역에는 이보민 객원단원 ▲안또니아 역에는 이영자 상임단원 ▲유령극단 배우 역에는 이수정 상임단원과 박근술, 박재범 객원단원이 맡았다.

 

스텝으로는 ▲기획은 이정훈 기획실장 ▲연기 디렉터는 변혜경 ▲무대 디자인 및 제작은 올해 경남연극제에서 무대예술상을 수상한 한남숙 ▲조명 디자인은 이정훈 ▲의상디자인 및 제작은 김민경씨가 각각 참여했다. '돈키호테'의 배역 연습 등 준비는 극단 장자번덕에서 진행되며 20일부터 공식적인 연습에 들어간다.

 

'돈키호테'는 7월23일부터 24일까지 사천문화예술회관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며 7월30일은 창원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8월초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각각 순회공연이 열린다.

 

a  '돈키호테'가 대박을 터트리길 바라며 고사를 지냈다.

'돈키호테'가 대박을 터트리길 바라며 고사를 지냈다. ⓒ 허귀용

'돈키호테'가 대박을 터트리길 바라며 고사를 지냈다. ⓒ 허귀용

연출을 맡은 이훈호 대표는 "무모한 일을 자초하며 시대착오적인 기사 행각이나 벌이는 돈키호테를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그가 이룰 수 없는 목표 자체에 집착하기보다 그 과정의 고결함을 추구하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며 "약삭빠르고 이기심이 가득한 현대에 돈키호테의 순수한 열정과 열망은 분명 감동 그 이상의 것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a  '돈키호테'에 출연하는 배우들과 스텝 그리고 관계 공무원.

'돈키호테'에 출연하는 배우들과 스텝 그리고 관계 공무원. ⓒ 허귀용

'돈키호테'에 출연하는 배우들과 스텝 그리고 관계 공무원. ⓒ 허귀용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9.05.19 17:49ⓒ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뉴스사천 #경남사천 #장자번덕 #돈키호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5. 5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