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보자와 통장들이 '공명선거' 합시다

김해서 전국 처음 '돈선거 근절' 연석 결의대회 개최

등록 2010.03.09 19:14수정 2010.03.09 19:14
0
원고료로 응원
a 돈선거 하지 맙시다 김해시장 및 도.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과 지역 통장들이 돈선거를 하지 말자는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돈선거 하지 맙시다 김해시장 및 도.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과 지역 통장들이 돈선거를 하지 말자는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 김해시선관위

▲ 돈선거 하지 맙시다 김해시장 및 도.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과 지역 통장들이 돈선거를 하지 말자는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 김해시선관위

오는 6·2지방선거와 관련, 전국에서 처음으로 예비후보자와 지역 통장이 함께하는 '돈선거 근절 및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가 열려 주목을 받았다.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는 김해시북부동주민자치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6월 2일 실시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금품기대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돈선거를 근절하여 깨끗한 선거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9일 오전 10시30부터 김해시 북부동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예비후보자 및 북부동통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돈선거 근절 및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 참석자는 북부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5명과 북부동을 선거지역으로 하는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시장, 도의원, 시의원예비후보자) 20명, 북부동 통장 80명, 선거관계자 45명 등 150여명이었다.

 

이날 행사는 다가오는 6월 2일 8개선거가 동시에 실시됨에 따라 정책경쟁을 통한 건전하고 깨끗한 선거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하고, 금품 기대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여론주도층인 통장 등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5대 주요선거범죄 등에 대해 안내하고, 돈선거 근절 및 공명선거 실천 결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돈선거와 관련된 금품선거가 없도록 하고 선거법을 위반하고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후보자는 단호히 배격하고, 통장 등 여론주도층과 예비후보자들이 공명선거를 실천하겠다는 '돈선거 근절 및 공명선거실천 결의'를 선서했다.

 

김해시선관위에 따르면 9일 현재 등록한 예비후보자는 김해시장예비후보 10명, 도의원예비후보 8명, 시의원예비후보 28명, 교육의원예비후보 3명 등 모두 49명이 예비후보자로 등록해 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해선관위 관계는 "돈선거 근절을 위해 예방.전담팀을 구성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지역내 노인대학이나 기관.단체 강연 등을 통해 금품선거와 관련한 기대심리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10일자 경남연합일보에 게재됩니다.

2010.03.09 19:14ⓒ 2010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10일자 경남연합일보에 게재됩니다.
#공명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방지 경남매일 편집국에서 정치.사회.경제부 기자를 두루 거치고 부국장 시절 서울에서 국회를 출입했습니다. 이후 2013년부터 2017년 8월6일까지 창원일보 편집국장을 맡았습니다. 지방 일간지에 몸담고 있지만 항상 오마이뉴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싶은 뉴스에 대해 계속 글을 올리게 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쿠데타 막다 옥살이, 63년 만에 무죄 받아든 아들의 한탄 쿠데타 막다 옥살이, 63년 만에 무죄 받아든 아들의 한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