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의회,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 유치 결의안 채택

박현철 의원 “이재명 도지사의‘특별한 희생에 따른 특별한 보상’의 도정철학 광주시 실현 염원"

등록 2021.03.22 16:07수정 2021.03.22 16:18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광주시의회는 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 광주시 유치 결의안’을 채택했다. ⓒ 광주시의회

 

경기 광주시의회는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 광주시 유치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결의안은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이라는 경기도의 도정가치를 반영한 제3차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유치 계획을 적극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시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했다.

광주시의원들은 이번 결의안에 경기동부의 중심지이자 공정성·균형발전이라는 이전계획의 취지에 완벽히 부합하는 광주시의 입지조건을 강조하며, 경기도 전역의 균형발전과 수도권 2,600만 주민의 식수 공급을 위한 희생으로 치열하게 살고 있는 광주시민을 위해 이번 제3차 공공기관 이전은 반드시 광주시로 유치되어야 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해당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박현철 의원은 "이재명 도지사의 '특별한 희생에 따른 특별한 보상'이라는 도정철학이 광주시에 실현되기를 염원한다"며 "수도권정비계획법 등 중첩규제로 고통을 받는 40만 광주시민의 마음을 담아 결의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 공공기관 이전은 이번이 3번째로 앞서 경기관광공사 등 8개 기관의 이전을 결정했다. 3차 공공기관 이전은 경기연구원 등 7개 기관의 이전을 추진된다. 이에 광주시를 포함한 17개 시·군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4월 심사 후 5월경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시 #경기광주시의회 #박현철 #3차공공기관이전 #이재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2. 2 세계 정상 모인 평화회의, 그 시각 윤 대통령은 귀국길
  3. 3 돈 때문에 대치동 학원 강사 된 그녀, 뜻밖의 선택
  4. 4 신장식 "신성한 검찰 가족... 검찰이 김 여사 인권 침해하고 있다"
  5. 5 디올백 무혐의, 어느 권익위 고위 공직자의 가상 독백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