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우주항공청 특별법, 국회 통과 협조" 당부

박동식 사천시장과 함께 국회 찾아 ... 박광온 원내대표 등 만나 의견 나눠

등록 2023.07.11 14:45수정 2023.07.11 14:48
0
원고료로 응원
a

박완수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의설치및운영에관한특별법안 통과 위해 11일 국회 찾아 협조 당부. ⓒ 경남도청

 
경남 사천에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해,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1일 국회를 찾아 우주항공청의설치및운영에관한특별법안(아래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특별법은 현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박동식 사천시장,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과 함께 이날 국회를 찾았다.
 
박 도지사는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 장제원 과방위 위원장, 양당 간사인 조승래·박성중 의원과 이인영 과방위 위원, 김두관·민홍철 의원을 연이어 방문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통과를 위한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건의문을 전달했다.
 
박 도지사는 "우주산업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 때문에 전 세계가 경쟁하는 상황에서 우주개발 역량은 국가안보와도 직결된 문제기 때문에 잠시도 늦출 수 없다"며 "대한민국 우주경제를 이끌어갈 우주항공청이 조속히 설립될 수 있도록 국회 과방위 전 위원들의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우주항공청 설치에 대한 이견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장제원 과방위 위원장은 "조속한 시일 내에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의 국회 통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경남도는 "정부의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에 속도를 내기 위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시행령 등 하위법령 준비 또한 마무리 단계에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a

박완수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의설치및운영에관한특별법안 통과 위해 11일 국회 찾아 협조 당부. ⓒ 경남도청

  
a

박완수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의설치및운영에관한특별법안 통과 위해 11일 국회 찾아 협조 당부. ⓒ 경남도청

#우주항공청 #박완수 도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아시나요?
  2. 2 마을회관에 나타난 뱀, 그때 들어온 집배원이 한 의외의 대처
  3. 3 삼성 유튜브에 올라온 화제의 영상... 한국은 큰일 났다
  4. 4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5. 5 "청산가리 6200배 독극물""한화진 환경부장관은 확신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