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Tibero7', 인텔 제온 프로세서 대상 성능 최적화 성공

하반기 출시 예정 DB 어플라이언스 'ZetaData7'에도 탑재할 계획

등록 2024.09.04 09:23수정 2024.09.04 09:27
0
원고료로 응원
a  티맥스티베로의 '티베로7(Tibero7)' BI

티맥스티베로의 '티베로7(Tibero7)' BI ⓒ 티맥스티베로


티맥스그룹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ataBase Management System)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가 글로벌 기업 인텔과 진행한 DBMS '티베로7(Tibero7)'의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 대상 성능 최적화 테스트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후 티맥스티베로는 해당 기술력을 하반기 출시 예정 제품에도 탑재한다는 방침이다.

티맥스티베로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텔의 '5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5th gen Intel® Xeon®)'에서 자사 DBMS '티베로7(Tibero7)'에 대한 성능 최적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면서 "이번 테스트 결과를 통해 티맥스티베로는 데이터 처리 및 고부하 작업 시 티베로7의 기술력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증명해냈다"고 밝혔다.

특히 티맥스티베로는 최적화 결과 검증을 위해 TPC(Transaction Procession Performance Council)-C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기존 대비 최고 51% 향상된 성능을 확인했다.

티맥스티베로에 따르면, 'TPC-C 테스트'란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다. 실제 상용 환경에서 DBMS의 성능을 평가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이같이 기술력을 입증한 티맥스티베로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DB 어플라이언스(통합장치) 제품 '제타데이터7(ZetaData7)'에 해당 프로세서를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티베로는 "최신 하드웨어 요소와 티베로7이 결합해 높은 가용성과 안정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확장된 스토리지와 메모리 용량이 더해져 대량의 데이터 분석부터 고속 트랜잭션 처리까지 모든 DB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사장은 "인텔과의 기술 협력으로 한층 더 향상된 수준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공공·금융·엔터프라이즈 기업의 핵심 업무 적용 시 더욱 향상된 데이터 처리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맥스그룹의 DBMS 기술을 책임지고 있는 티맥스티베로는 2003년 설립 이후 국내 최초로 상용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el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를 출시했다. 20여 년간 티베로를 기반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DBMS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기업이다.
#티맥스티베로 #티베로7 #인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