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청년의 날'... 코레일유통 "청년 응원합니다"

전북 익산 '2024학년도 청년은 맵다' 후원… 청년교류·지역산업 활성화

등록 2024.09.20 08:46수정 2024.09.20 09:02
0
원고료로 응원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코레일유통(대표 이택상)이 오는 21일 전북 익산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행사에 후원사로 함께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코레일유통은 20일 전북 익산시와 사각사각(지구장이 마을)이 주관하여 '2024학년도 청년은 맵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청년의 날' 행사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음을 알리면서 "이번 후원은 청년을 주축으로 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익산역 앞 젊음의 거리에서 개최되며, 축하공연, 퀴즈이벤트,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a  총 868개 브릭으로 구성된‘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열차모형 블록은 1001호 전동차 1량, 구로역 1개소, 홍익매점 1개소, 구성원 미니 피규어 5개, 선로 등이 포함돼 있다.

총 868개 브릭으로 구성된‘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열차모형 블록은 1001호 전동차 1량, 구로역 1개소, 홍익매점 1개소, 구성원 미니 피규어 5개, 선로 등이 포함돼 있다. ⓒ 코레일유통


후원사인 코레일유통은 행사 당일 자사의 PB(Private Brand, 자체브랜드) 생수인 '행복할수' 5000병을 비롯해, 수도권 전철 개통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대한민국 최초 전동차 1001호'와 'ITX-청춘열차' 모형 블록을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임일남 코레일유통 유통사업본부장은 "사회경제 활성화의 열쇠는 청년들이며, 그들의 도전을 항상 응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앞서 전국 철도역의 광고매체와 매장 내 고객용 결제 모니터를 활용해 청년 축제를 널리 알리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a  코레일유통 서울 영등포구 본사 사옥

코레일유통 서울 영등포구 본사 사옥 ⓒ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청년의날 #익산시 #청년은맵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4. 4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