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어버이날의 아름다운 모습

부모 자식 간의 관계는 이런 게 아닐까요?

등록 2017.05.08 10:32수정 2018.05.06 18:08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아들이 준 봉투 겉봉을 읽고 있는 현덕이 어머니. 흐뭇한 표정이 보기 좋습니다.

아들이 준 봉투 겉봉을 읽고 있는 현덕이 어머니. 흐뭇한 표정이 보기 좋습니다. ⓒ 전갑남


현덕이는 내 제자입니다. 현덕이 중학교 다닐 때 내가 가르쳤습니다. 세월이 많이 흘러 이제 현덕이 나이 30을 훌쩍 넘었습니다.


현덕이는 심성이 아주 착했습니다. 공부도 썩 잘해 대학을 나와 직장도 쉽게 구했습니다. 부모님 속 썩이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현덕이는 이웃동네에 사는 색시를 아내로 맞아들여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몇달 전에는 부모님께 예쁜 공주를 안겨드려 큰 기쁨을 주었습니다.

현덕이 부모님과는 학부형과 선생님의 인연으로 만나 다정한 이웃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며칠 전, 고추모를 사러 현덕이네 집에 들렀습니다. 마침 현덕이 내외가 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현덕이가 무척 반가웠습니다.

시간이 되자 자기 집으로 돌아가려는 아들내외에게 현덕이 어머니는 바리바리 많은 것을 싸주셨습니다.


"너희 온다 해서 담은 식혜니까, 음료수 대신 먹어. 오이소박이도 맛있을 거야. 조기는 이모네가 보내온 건데, 너희 줄려고 남겨났어! 요 양념거리는 아끼지 말고 먹어. 떨어지면 말하고."

부모의 마음이 보따리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습니다. 옆에서 지켜보는 내가 다 흐뭇했습니다.


이번에는 현덕이가 주머니에서 봉투를 꺼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께 따로 따로 봉투를 마련하였습니다.

"어버이날이 낼 모레인데, 저희 그땐 못 찾아뵐 것 같아요. 어버이날 큰 선물 못 드려서 죄송해요."

봉투를 건네받은 현덕이 부모님 얼굴에 기쁨이 가득이셨습니다.

"너희 잘 사는 게 우리한테 최고 선물인데. 아무튼 고맙다!"

이번에는 며느리가 작은 꽃을 선물하였습니다.

a  어버이날 꽃 선물.

어버이날 꽃 선물. ⓒ 전갑남


"이거 제가 만들었어요. 아버님, 어머님, 저희 잘 돌봐주셔 너무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며느리의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가 예뻤습니다.

현덕이는 바쁜 모내기철에는 일손을 보태겠다며 부모님이 주신 물건을 차에 싣고 떠났습니다.

방으로 들어온 현덕이 어머니는 내게 아들이 준 봉투를 보여주었습니다.

a  부모님께 손 글씨로 쓴 편지. 마음이 담겨 있었습니다.

부모님께 손 글씨로 쓴 편지. 마음이 담겨 있었습니다. ⓒ 전갑남


"어머니, 깊은 사랑으로 감싸주시고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부족하지만 서연이 잘 키우면서 항상 노력하며 사는 모습으로 부모님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현덕이가 쓴 짧은 손 편지를 읽고서 현덕이 아버지가 내게 말을 건넸습니다.

"선생님, 우리 아들며느리 기특하죠? 선생님께서 우리 현덕이 학교 다닐 때 잘 가르쳐 준 덕분입니다."

현덕이 같은 제자가 있다는 게 나는 참 자랑스럽습니다.
#어버이의 날 #어버이날 선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화 마니산 밑동네 작은 농부로 살고 있습니다. 소박한 우리네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