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1타강사 박광일·홀수 이천시에 컴퓨터 100대 기탁

가정형편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 예정

등록 2020.12.11 01:55수정 2020.12.11 09:56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이천시 국어 1타 강사 박광일 강사와 도서출판 홀수는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100대를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 이천시 국어 1타 강사 박광일 강사와 도서출판 홀수는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100대를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국어 1타 강사 박광일 강사와 도서출판 홀수는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100대를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기탁된 컴퓨터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광일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증가하고 있지만 컴퓨터를 보유하지 못했거나 사양이 좋지 않아 제대로 수업을 못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과 일체형 PC를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노트북과 일체형 PC가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지역의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광일 강사는 거북이처럼 느리게 한 걸음, 한 걸음 주변을 살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동행한다는 의미의 '거북이 걸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박광일 강사는 거북이처럼 느리게 한 걸음, 한 걸음 주변을 살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동행한다는 의미의 ‘거북이 걸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박광일 강사는 거북이처럼 느리게 한 걸음, 한 걸음 주변을 살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동행한다는 의미의 ‘거북이 걸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이천시

 
박 강사는 거북이 걸음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천시를 시작, 각 지역의 소외된 학생들이 인터넷 강의를 활용할 수 있도록 PC, 노트북, 테블릿 등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는 '백혈병 어린이 재단'과 협약해 매달 1명의 어린이에게 1000만 원씩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6명의 어린이에게 치료비가 지원됐다. 박 강사는 '100명의 어린이를 살리자'는 목표 아래 지원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박광일 강사는 임용고시를 패스하고 안양고등학교에서 국어교사로 근무하면서 촬영한 EBS강의가 학생들에게 반응이 좋아 학원계로 스카웃됐고, 현재 대성마이맥에서 국어 강의를 하고 있다.


박 강사는 3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2020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국갤럽에 의뢰해 실시한 조사에서 가장 많이 수강한 국어강사, 성적향상에 도움이 된 국어강사 1위, 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국어강사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천시 #박광일 #1타강사 #엄태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3. 3 방치된 폐가였는데 이젠 50만명이 넘게 찾는다 방치된 폐가였는데 이젠 50만명이 넘게 찾는다
  4. 4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5. 5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