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초·중·고 입학 자녀 1인당 10만원 입학준비금 지원

3만 4000여명 대상 용인와이페이 지급… "가방, 문구류 등 구입 부담 줄이기, 소상공인에도 도움 되길"

등록 2023.03.02 17:45수정 2023.03.02 17:4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용인특례시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원씩 지원한다.

경기 용인특례시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원씩 지원한다. ⓒ 용인시

 
경기 용인특례시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가정에 입학준비금을 10만 원씩 지원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신입생 입학준비금은 스마트기기, 책가방, 도서, 문구류 등을 새로 장만해야하는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며, 중고등학생까지 입학준비금을 지원한 것은 경기도에서 최초다.

지급 대상은 입학일(3월 2일) 기준 용인시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으로 약 3만 4000여명이다. 시는 이들에게 1인당 10만 원씩 용인와이페이로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다.

일반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은 보호자가 학교 알리미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에 주소를 두고 다른 도시의 학교로 진학하는 학생이나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ㆍ접수에서 할 수 있다.


단, 부모와 자녀의 주소가 다른 경우엔 자녀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최근 물가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신입생 입학준비금을 마련한 만큼 기간 내 꼭 신청해주시길 바란다"며 "입학준비금이 용인와이페이로 지급되기에 소상공인 매출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시 #이상일 #입학지원금 #와이페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대신 유선전화 쓰는 딸,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