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에 날개 달아주는 테러방지법

전북사회단체 대표자들, 테러방지법안 폐기 촉구

등록 2001.11.30 17:21수정 2001.11.30 18:50
0
원고료로 응원
국가정보원이 추진하고 있는 테러방지법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북지역 30개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들이 지난 29일 오전 11시 국가정보원 전북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표자들은 이날 "테러방지법안은 국정원에 대테러센터가 설치되고 그들에게 사법경찰권이 부여되어 국정원에 강력한 날개 하나를 더 달아주는 법"이라고 지적하고 "과거 국민의 인권유린과 수많은 비리와 공작정치에 연루된 국가정보원이 테러방지법을 추진하면서 민주주의와 인권에 역행하는 일들을 벌이고 있다"고 분노했다.

이들은 "국가의 정보기관이 국민의 활동을 감시하는 것 자체가 기본권을 위협하는 것이며 사회의 민주적 의사형성을 방해한다"고 말하고 "테러방지법을 폐기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우리나라는 이미 충분히 경찰력과 테러대응기구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고 "테러방지법 같은 특별법은 필요없다"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대표자들은 국가정보원 전북지부장을 만나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30개 전북지역 사회단체들은 앞으로 전북지역 지역구 출신 국회의원들이 테러방지법에 반대하도록 촉구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