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텍노조, 논산지청 앞 1인 시위

정리해고·노동탄압 반대 주장

등록 2007.06.20 08:46수정 2007.06.20 09:05
0
원고료로 응원
a 박만규 금속노조 콜텍지회 부지회장이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 앞에서 '박영호 콜텍사장을 규탄한다'는 문구를 몸에 두르고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박만규 금속노조 콜텍지회 부지회장이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 앞에서 '박영호 콜텍사장을 규탄한다'는 문구를 몸에 두르고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 김동이

"83명 정리해고, 임금 미지급 3억"
"노동자 목조이는 콜텍사장 박영호 규탄한다"

콜텍측이 통보한 폐업일(7월 10일)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6월 19일. 전국금속노조 콜텍지회 박만규 부지회장이 대전지방검찰청 논산지청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였다.

박 부지회장은 몸에 콜텍사장을 규탄하는 내용과 뒷면에는 박영호 사장의 노동탄압 근거가 적힌 글자판을 몸에 두르고 논산검찰청 앞에서 묵언의 시위를 펼쳤다.

a 콜텍노조는 박영호 대표이사의 노동법 위반현황, 대전지방노동청에서 발급한 체불금품확인원, 이인근 지회장의 월급여 지급명세서 등을 제시하며 콜텍 박영호 사장을 규탄했다.

콜텍노조는 박영호 대표이사의 노동법 위반현황, 대전지방노동청에서 발급한 체불금품확인원, 이인근 지회장의 월급여 지급명세서 등을 제시하며 콜텍 박영호 사장을 규탄했다. ⓒ 김동이

특히 콜텍 노조는 박영호 사장의 노동탄압 근거로 대전지방 노동청이 6월 18일 발급한 51명의 근로자의 임금 총 7600여만원을 지급하지 않았다는 체불금품확인원과 월급의 50%이상을 콜텍측에서 강제 공제하여 발급한 이인근 콜텍노조 지회장의 3월 월급 지급명세서, 지난 5월 23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 (주)콜텍 대전공장 박영호 대표이사의 노동법 위반 현황이 제시된 대전노동청의 조사현황 등을 제시했다.

a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속에서 박만규 콜텍노조 부지회장이 1인 시위를 하고 있지만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속에서 박만규 콜텍노조 부지회장이 1인 시위를 하고 있지만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 김동이

콜텍지회는 19일부터 매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논산검찰청 앞에서 박영호 콜텍사장을 규탄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인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일 오후 2시에는 콜텍공장 휴업사태의 합리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계룡시장과 노동청 등의 유관기관, 금속노조 및 (주)콜텍측 대표이사 대리인 등 노사정의 각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노사정 대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콜텍노조의 요구로 구성돼 처음으로 각 대표가 모이는 노사정 대책협의회가 과연 어떠한 대책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콜텍노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태안의 지역신문인 태안신문 기자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밝은 빛이 되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새벽 3시 편의점, 두 남자가 멱살을 잡고 들이닥쳤다
  2. 2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독도 조형물 철거한 윤석열 정부, 이유는 '이것' 때문"
  3. 3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4. 4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5. 5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